룸싸롱 업소별 유형 및 특징 총 정리 > 유흥소식

본문 바로가기

유흥정보

룸싸롱 업소별 유형 및 특징 총 정리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2024-01-24 23:22 678 0

본문

64d7ec6422137dc316e5d7589b3ed148_1706106267_2162.webp
룸싸롱 업소별 유형 및 특징 총 정리

안녕하세요. 풀싸롱 박해일입니다. 룸싸롱 문화는 다양하고 독특한 서비스와 분위기를 자랑하며, 각 룸싸롱의 유형에 따라 제공되는 경험도 크게 달라집니다. 오늘은 일프로부터 풀싸롱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에서 인기 있는 룸싸롱의 유형과 각각의 특징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룸싸롱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각 유형이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일프로

'일프로'는 대한민국의 상류층과 유명 인사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룸싸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프로의 특징으로는 고가의 주류, 연예인급 또는 실제 연예인의 참여, 그리고 프라이빗한 공간 제공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로테이션 방식이 아닌, 고정된 룸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른 룸싸롱 시스템과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텐프로나 쩜오, 텐카페와 같은 시스템에서는 여성 매니저들이 여러 룸을 돌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일프로에서는 이와 다른 방식을 채택합니다.

 

또한, 일프로는 단순히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이 아니며, 멤버십 회원이거나 특정한 사회적 지위나 명성을 가진 인물만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비용은 2인 기준으로 500만원에서 800만원 사이이며, 여기에서 근무하는 매니저들은 뛰어난 외모와 높은 학력을 겸비한 최상위 계층의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도달하기 힘든, 다른 세계의 이야기로 여겨질 수 있는 곳입니다.

 

2. 텐프로

텐프로는 대한민국의 상위 10%만이 이용할 수 있다는 명성을 가진 고급 룸싸롱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여성 매니저들이 받은 서비스 비용의 10%만 업소에 지불하는 시스템에서 유래했습니다. 텐프로는 뛰어난 서비스와 함께 연예인급 외모와 고학력을 갖춘 매니저들을 자랑하며, 고객과의 대화와 소통에도 능숙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프라이빗한 일프로보다 더 유명하며, 룸싸롱 업계의 대표적인 고급 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텐프로의 주요 차별점은 여매니저들의 서비스 방식에 있습니다. 일프로는 고정된 룸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텐프로는 여매니저들이 여러 룸을 10~15분씩 순환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테이션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원한다면, 추가 비용(50~100만원)을 지불하여 특정 매니저를 자신의 룸에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며, 다른 룸싸롱과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매니저를 고정시키기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보다는 매니저 고정 시스템을 제공하는 다른 룸싸롱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인 기준으로 텐프로의 주대는 약 50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3. 쩜오/쩜칠

쩜오와 쩜칠 룸싸롱은 대한민국의 고급 룸싸롱 업계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쩜오는 텐프로 기준에서 0.5%를 추가하여 상위 15%에 해당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며, 쩜칠은 0.7%를 추가해 상위 17%에 속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룸싸롱입니다. 이들 업소는 주로 텐프로보다 조금 더 저렴한 주대와 활기찬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쩜오의 경우, 주대와 매니저의 품질이 과거에는 텐프로보다 다소 낮다고 평가받았으나, 최근에는 그 차이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룸 로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원하는 매니저를 룸에 고정시키는 묶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쩜오의 주대는 2인 기준으로 약 300만원 정도입니다.

 

반면에 쩜칠 룸싸롱은 란제리를 테마로 한 북창동식 하드코어 클럽형 룸싸롱으로, 매니저들의 서비스 마인드와 터치 수준이 좀 더 과감하고 진합니다. 쩜칠은 그 특성상 좀 더 진한 놀이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2인 기준 주대가 약 25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좀 더 진하고 질펀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로 여겨집니다.

 

4. 텐카페

텐카페는 전통적인 룸싸롱과 다른 형태로, 텐프로, 쩜오, 쩜칠의 단점을 보완한 오픈형 강남술집 룸싸롱입니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감소된 규모와 카페와 유사한 홀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다른 룸싸롱들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초기에 텐카페는 텐프로와 유사한 수준의 매니저들을 보유하면서도 더 저렴한 주대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업소별로 비슷한 수준의 매니저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텐카페는 특히 청순한 스타일의 여대생 매니저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텐카페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터치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2인 기준 주대는 대략 250만원에서 300만원 사이입니다.

 

텐카페는 진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선호하는 고객들보다는 좀 더 차분하고 청순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합니다. 더 진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쩜오나 쩜칠 룸싸롱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5. 정통룸싸롱

정통룸싸롱은 대한민국의 룸싸롱 업계에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형태를 제공합니다. 하이룸싸롱과 로우룸싸롱의 중간 수준에 위치하며, 주대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이러한 업소는 하이룸싸롱에 비해 다수의 여성 매니저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100명에서 150명 가량의 높은 출근율로 안정적이고 원활한 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형 정통룸싸롱의 경우, 마담이 관리하는 매니저들 간에 서비스 수준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 준비된 마담의 관리 하에 있는 매니저들은 많은 수와 높은 서비스 수준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고객들은 동일한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서비스 수준의 차이를 경험하지 않기 위해 사전에 상담을 통해 정보를 얻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통룸싸롱의 주대는 2인 기준으로 약 100만원에서 200만원 사이입니다.

 

정통룸싸롱은 다양한 고객층에게 적합하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넓은 선택의 폭과 다양한 매니저 스타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6. 퍼블릭/하이퍼블릭

퍼블릭 룸싸롱은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룸싸롱 유형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룸싸롱은 특히 강남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하이룸싸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대를 제공합니다. 2인 기준으로 주대가 약 50만원에서 70만원 사이로 책정되어, 일반 회사원들에게도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를 제공합니다.

 

퍼블릭 룸싸롱의 시스템은 고객이 홀복 차림의 여매니저들 중에서 원하는 매니저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이 곳에서는 룸 로테이션 방식이 아닌, 고정 방식을 채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매니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별도의 묶음 비용 없이 매니저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도 퍼블릭 룸싸롱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퍼블릭 룸싸롱은 혼자 룸을 이용하거나, 1인 룸, 노래방 대용으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1인 룸 이용 시에는 룸 비용과 기본 안주, 음료 세팅 비용을 개인이 부담해야 하며, 이 경우 기본적으로 약 5만원 정도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강남퍼블릭의 2차 비용에 대한 문의는 별도로 전화를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블릭은 퍼블릭 대비 매니저들의 외모와 서비스 마인드가 업그레이드된 곳으로, 주대가 약 10만원 정도 더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조금 더 고급스러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선택지입니다.

 

7. 가라오케

가라오케는 일본어로 '비어있다'는 의미의 '가라' '오케스트라'의 합성어로, 기본적으로 음악과 반주가 제공되는 노래방을 의미합니다. 가라오케는 일반 노래방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며, 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일반가라오케: 이 유형은 보통 호텔의 지하 1층에 위치하며, 50개 이상의 룸을 갖춘 대규모 시설로 운영됩니다. 이곳은 다양한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인기가 있으며, 넓은 공간과 다수의 룸을 제공합니다.

 

정통 가라오케: 이 유형은 고층 빌딩의 꼭대기층에 위치하여 멋진 전망을 자랑합니다. 룸의 개수는 적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뷰, 그리고 일반 가라오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주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라오케는 텐프로나 쩜오와 비교할 때 주대가 낮고, 터치 서비스가 없는 편이기 때문에 여성 매니저들의 출근율이 높으며, 젊고 매력적인 매니저들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가라오케는 회식, 접대, 각종 모임, 파티 등 다양한 사회적 행사에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가라오케는 접근성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이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함께 노래를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8. 셔츠룸/레깅스룸

룸싸롱 업계는 지속적으로 유행을 쫓으며 새로운 시스템과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셔츠룸과 레깅스룸은 대표적인 현대적인 변종 룸싸롱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셔츠룸은 전통적인 홀복을 착용한 여성 매니저들의 서비스에 대한 일상적인 지루함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이곳의 여성 매니저들은 전통적인 홀복 대신 남성들의 로망인 흰 셔츠를 입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개념은 특히 남성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SNS에서 운동복 열풍과 함께 레깅스룸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홀복 대신에 몸매를 강조하는 레깅스를 착용한 여성 매니저들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유형의 룸싸롱은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충족시키며, 특히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셔츠룸과 레깅스룸은 저렴한 주대와 함께 탈복 인사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2인 기준으로 주대는 대략 40만원에서 50만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로운 형태의 룸싸롱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들 룸싸롱은 전통적인 룸싸롱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으로 시장에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9. 풀싸롱

풀싸롱은 'FULL' '룸싸롱'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다양한 만족을 제공하는 룸싸롱 유형입니다. 풀싸롱은 정통 룸싸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강남 미러룸 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이 시스템은 여성 매니저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스탠딩 방식을 벗어나, 고객이 부담 없이 매니저들을 미러룸에서 관찰하고 선택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가격 및 주대는 선택하는 코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 풀의 가격은 2인 기준으로 7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입니다. 풀싸롱은 크게 소프트풀과 하드풀로 나뉘며, 소프트풀은 좀 더 차분한 룸 분위기를 제공하는 반면, 하드풀은 보다 화끈하고 하드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풀싸롱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강남 지역에서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고객들은 부담 없이 여성 매니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모임이나 접대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결론

룸싸롱 문화는 그 다양성과 특유의 서비스로 인해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프로부터 풀싸롱에 이르기까지, 각 룸싸롱은 고유의 매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개별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룸싸롱의 다양한 유형과 특징을 이해함으로써,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최적의 유흥업소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고객님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